html 6일차 - 웹호스팅

2021. 12. 16. 23:39코딩공부/html

웹호스팅

 

깃허브에서 제공하는 웹 호스팅 기능을 이용하여서 내가 만든 웹페이지를 호스팅하였다.

 

https://gahyun-p.github.io/WEB1/

 

실업급여에 대한 모든것

지급조건 지급액 지급절차 실업급여란?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

gahyun-p.github.io

 

웹호스팅 하는데 강의 내용에는 나와있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였고 구글링과 여러가지 짜맞추기 시도를 통해 해결하였다.

 

1. Setting - Pages에 Source를 master branch로 설정하라고 강의에는 나와있는데 업데이트 때문인지 그 선택지가 없었다. 

 

해결방법 : 구글링을 통해 앞에 스크롤에서 main을 선택하고 뒤에 스크롤에서 /root를 선택하면 된다는 것을 알았다.

뒤에 스크롤에 /docs도 있었는데 사실 구글링한 글에서는 /docs선택하라고 하였지만 /docs를 선택하니 계속 docs 파일이 없다는 오류 메세지만 뜨고 웹호스팅에 실패하였는데 /root를 선택하니까 해결되었다.

* /docs를 쓰고싶다면 /docs파일을 따로 생성해서 그 안에 소스를 넣을 것!

 

2. 이미지가 로딩이 안됨 

 

해결방법 : '깃허브 이미지 엑박'을 구글링하여 깃허브의 파일 경로 시스템을 알게되었다. 로컬에서 쓰던 이미지 경로 앞에 ./(현재 폴더라는 뜻)을 추가해줘야 한다고 해서 그렇게 했는데..!

 

그래도 해결이 안됐다ㅠㅠ

 

그래서 계속 코드 뒤적거리고 깃허브를 째려보는데 업로드된 이미지 파일이 확장자가 .png 가 아니라 .PNG로 자동 변환이 되어있는거다.. 혹시나 해서 a태그 href 속성에 이미지 파일 확장자를 대문자로 .PNG로 바꿔주었더니 적용이되었다!!!!

 

엄청 뿌듯했다 ㅎㅎ